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본음악 혹은 일본연예계 관심이 있었다면 모를수없는 전설의 레전드 아이돌  들이있다.마츠다세이코(위에 사진) 80년대 연예계를 대표하는 일본 유명 아이돌가수이다.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한창 80년대후반부터 90년대초반까지는 일본문화가 개방되기전 까지는  불법적으로 유행하던 Tape에 일본음악을 복사해서 듣던 리즈시절이 있었다.그 당시에 많이 들었던 대표적인 일본 아이돌들의 음악을 한번 모아보았다.

 

 

중학교 시절 친구가 손에 쥐어준 j-POP Tape을 좋아서 한참동안 듣다보니 테이프가 늘어나서 더이상 들을수없는 지경이 되기까지도했다.솔직히 그당시 일본음악의 루트는 정확히 몰랐고 그냥 친구의친구를 통해서 얻을수밖에 없었는데 고등학교시절에는 용산에가보니 CD로 버젓이 팔고있는것이다.

 

 

물론 그 당시에는 정품을 가장한 짝퉁시디였지만 표지까지 정교하게 만들어 나왔다.그당시 짝퉁이라도 사들인 뿜뿌의 기억이 우웅...ㅠㅠ;


지금은 일본문화가 개방후에 일반 레코드샵에 가면 J-pop코너가 따로있지만 그당시에 이 음악들은 아마 구하기 힘들것이다.지금 다시 옛추억에 음악을  포스팅을 해보면서 생각이 드는건 이 노래이 80년대 나온 이미 30년이 지난 노래라고 생각들정도로 지금 들어도 유치하지 않다는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