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T에서 제공하는 무료 팩스 수신 서비스를 소개하겠다.

 

 

복잡한 회원 가입 절차도 필요없이 자신의 휴대전화번호 입력하고 인증 번호 받은 다음 팩스를 받을 이메일 주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다른 사람이 보낸 팩스는 자신의 이메일과 휴대전화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동 통신회사에 상관없이 가입 가능하다. 즉 KT 가입자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이나 LG U+ 가입자도 가능하고 사용할수 있다는 소리다.

 


자신의 팩스 번호는 1515 + 휴대전화번호가 된다. 즉 010-1234-5678 이 휴대전화번호이면 팩스 번호는 1515-010-1234-5678 가 된다.

 


다만 팩스 송신은 KT 회선을 사용하는 팩스에서의 송신만 가능합니다. SK나 데이콤 유선전화를 사용하는 팩스에서는 팩스를 보낼 수 없다.

 


팩스 수신시 이메일로 받을 경우 무료이다.  휴대전화에서 받을 경우 당연히 수신팩스 용량에 따라 이동 통신사 무선 데이터 요금은 발생하니 보통 팩스 받아 프린트하게 되므로 PC에서 이메일로 받는게 유리하다.

 


그러면 KT는 무얼 먹고사느냐란 의문이 드는데 팩스 송신시 건당 300원(매수에는 상관없음)의 요금을 팩스 송신자에게 부과합니다. 그래서 KT 회선에서만 송신가능하다.

 

http://www.anyfax.co.kr 에 가서 모바일 AnyFax 클릭하고 휴대전화번호 입력하고 인증 받은 후 팩스 받을 이메일 주소 입력만 하면 OK!

 


팩스를 수신하려면 고정된 전화번호가 있어야 하는데 보통 인터넷 팩스 회사들은 수신자에게 팩스 수신을 위한 일정한 번호(예를 들어 0303 으로 시작되는 번호)를 부여하고 이 번호를 유지하는 비용을 부과하는데 1515 는 이런 비용이 없어 좋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