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탈리아 출신의 랩소디 오브 파이어는 1993년에 썬더크로스라는 이름으로 결성되었다. 이 밴드를 결성 한 것은 기타리스트인 루카 트릴리와 키보디스트 알렉스 스타로폴리였다. 그리고 얼마 이후 알레산드로 로타라는 새 베이시스트와, "래비린스"출신의 파비오 리오네라는 새 보컬을 영입하게 되어 앨범을 발표할 준비를 갖춘다. 그들은 서양 고전 음악과 바로크음악, 켈트족의 민요 등을 헤비 메탈에 포함시킨 음악을 추구해 왔다. 그들의 서양 고전 음악풍은 비발디, 바흐, 파가니니등으로부터 영향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그들은 판타지풍의 노래 가사들로도 유명하다.

 

밴드는 음악적 성향이 정립된 이후, 썬더크로스라는 종전까지의 밴드명이 이제 자신들의 확고한 스타일이 된 멜로딕 스피드 메탈과 맞지 않는다는 생각 하에 밴드의 이름을 랩소디로 바꾼다. 그리고 이 이름으로 1997년에 그들의 데뷔 앨범인 Legendary Tales를 발표하였다. 이 앨범은 꽤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이듬해인 1998년, 그들은 Symphony of Enchanted Lands라는 두 번째 앨범을 발표하는데, 이 앨범도 호평을 받았다. 이 앨범은 풍부한 악기와 훌륭한 작곡, 다양한 편곡들로 인하여 매우 현대적인 심포닉 메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 앨범에 수록된 곡들 중 하나인 "Emerald Sword"는 아직까지도 많은 팬들에게 밴드 최고의 곡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이 앨범을 통해서 랩소디는 또한 할리우드 메탈이라는 이름을 얻는데, 이 이름은 이후에 그들을 가장 잘 표현하는 메탈 장르가 되었다.

 

 

이들의 세 번째 앨범인 Dawn of Victory는 2000년에 발표되었는데, 두 번째 앨범보다는 못하다는 평을 받았으나 이번 앨범 역시 우수한 앨범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었다. 그리고 이 시기에 이전의 드러머였던 다니엘르 카르보네라가 빠져나가고, 새로운 드러머인 썬더포스가 영입되는데 이 이름이 드럼 머신의 가명인지, 실제 드러머의 이름인지는 논란이 많았다. 그러나 그는 알렉스 홀즈와스라는 실제 드러머였으며, 단지 계약상의 이유 때문에 본명을 드러내지 못 한 것이었다.

 

2001년에는 EP인 Rain of a Thousand Flames를 발표한다. 그러나 EP라고 보기엔 다소 많은 7곡에, 매우 긴 재생 시간을 자랑한다. 10분이 넘는 트랙이 2개나 있으며, 마지막 곡인 "The Wizard's Last Rhyme"의 경우 드보르작의 신세계 교향곡의 테마를 사용하고 있다.

 

2002년에는 네 번째 앨범인 Power of the Dragonflame이 발표되었다. 이 곡은 이전의 앨범들보다 훨씬 더 빠른 스피드의 멜로디를 갖고 있으며, 어느 정도 밝은 분위기였던 이전의 앨범들에 비해 어두운 분위기를 띠고 있다. 이 곡의 11번째 트랙인 "Gargoyles, Angels of Darkness"는 19분의 플레이 타임을 갖고 있다. 또한 이들의 첫 번째~네 번째 앨범의 스토리인 앨가로드 연대기는 이 앨범에서 끝난다.


 

 

새로운 스토리를 시작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 공백기를 가진 이후, 2004년에는 The Dark Secret이라는 EP가 발표된다. 이 앨범에서 반지의 제왕에서 사루만역할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크리스토퍼 리가 앨범의 스토리 라인 부분의 나레이션을 맡았다. 또한, 새 베이시스트인 패트리스 기어스가 영입된다.

 

같은 년도에 발표 된 다섯 번째 앨범인 Symphony of Enchanted Lands II: The Dark Secret에서 밴드는 새로운 스토리의 시작답게 웅장한 음악을 구사한다. EP에서 등장했던 크리스토퍼 리가 군데 군데 등장하여 나레이션을 들려 준다. 오케스트라수준의 웅장함 대신에, 랩소디의 음악에 웅장함과 함께 한 축이였던 스피드가 사라졌다는 비판도 제기되었다.

 

2006년에 밴드는 저작권 문제 때문에 이름을 랩소디 오브 파이어로 바꾸었고, 여섯 번째 앨범인 Triumph or Agony을 발표하였다. 이듬해인 2007년에, 밴드는 첫 DVD인 Visions from the Enchanted Lands를 발매하였다.

 

밴드는 2006년 7월에 저작권 문제로 인하여 랩소디라는 종전의 이름을 랩소디 오브 파이어로 바꾸었다.드뎌 랩소디 내한공연 확정.

2014년 월드 투어을 한다는 정보가 있었는데 우리나라에도 혹시 올까?했었는데..

 

중국,일본,한국,대만등 다 온다니 깜놀!

 

10년만에 오는건가?랩소디 공연은 꼭 갈 생각이다.이런 공연 절대 놓치면 평생 후회할듯....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묘한 성격의 음악 > Rock/Met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ison  (0) 2014.06.12
Kamelot  (0) 2014.02.23
내한공연확정!!랩소디 오브 파이어 (Rhapsody Of Fire)  (0) 2014.02.16
감성음악 - ToTo  (0) 2014.02.16
뉴에이지 음악가 - Enya  (0) 2014.02.10
JUDY AND MARY - FRESH  (0) 2014.01.2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