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 club 7

category 묘한 성격의 음악/PoP/RAP/ETC 2014.02.21 13:58

 

 

이름에서 처럼, 7명으로 구성된 영국의 팝그룹.

 

1999년 Miami7 이라는 TV시트콤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것이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방영되면서 인기를 얻은 이들은

같은해 데뷔앨범인 S Club 7을 발표, 첫 싱글 Bring it all back,

두번째 싱글 S Club party가 연속 싱글차트 1위를 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됐고

 All Brit Awards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게 된다.

 

 

 

 

 

 

S club 7은 결성당시 영국 출신 7인조 남여 혼성 그룹이다. S club 7의 시작은 영국의 가장 큰 TV 프로덕션인 initial TV와 스파이스 걸스의 전 매니저 사이먼 풀러의 "19 Management"사가 만나 BBC를 위해 제작된 "Miami 7"의 주인공 들이다. 이들은 "Miami 7"에 출현하면서 인기를 얻게 된다. 이들은 이미 오디션때 춤과 노래 그리고 연기를 다재다능하게 할 수있는 젊은 이들로 구성이 되었기에 시리즈의 스토리에 따라 사이먼 풀러에 의해 가수로써 데뷔하게 된다.


맴버 구성은 남자 (3명) 82년 생 존, 81년생 브래들리, 77년생 폴, 78년 생의 레이첼, 81년 생의 한나,그리고 79년생의 조로 4명의 여자 맴버로 구성이 된다.

이들은 1999년 첫 앨범이자 데뷔앨범인 S Club을 발표했으며, 이는 발표되자 마자 UK앨범 차트 2위로 데뷔하였으며, 첫 싱글 Bring it all back 과 두번째 싱글 S Club party가 연속 싱글차트 1위를 하면서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이것을 발판삼아 이들은 All Brit Awards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후 2집 "7" 과 3집 "Sun Shine"등을 내며 활발한 활동을 보였으나 2002년 3월쯤에 이르러 폴의 탈퇴 이후 S Club 이란 이름으로 그룹명을 바꾸고 나머지 맴버들은 활동하게 된다. 하지만 이후 여러가지 이유 등에 힘입어 결국에는 2003년 해체를 선언하게 되었다.


S Club이 해체된 이후에 그들을 흉내내어서 S club Junior 라는 8인조 10대 남여 그룹이 조직되나 그들은 S club의 인기만큼은 미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의모습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