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기관사가 알려주는, <철도 민영화>의 진짜 비밀

정보|입력 2013. 12. 16. 13:33

 

 


 

<요약>
1. 수서발 KTX를 민영화, 코레일 4천억 이익감소 예상
2. 현재 경부선KTX말곤 모두 적자노선
3. 적자노선에 대해 민영화 가능
4. 철도운영 능력을 가진 국내 기업 없음
5. 9호선 처럼 외국자본이 들어올 수 밖게 없음 (과도한 요금인상등 문제발생)
6. 공기업이 지분을 가지고 있어도 허수아비가 될가능성 매우높음
7. 적자노선에 대해 폐쇠 (민간회사 파산등 양극화발생)

ex) 서울 부산간(거리) 현재요금 5만7천원, 민영화된 영국은 28만원 (한국 국가기관에선 요금상한제 폐지추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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